My Travel Story (해외편)/TAIWAN

[대만 타이페이 여행 : 단수이 맛집] Haifeng Restaurant : 뜻밖에 만난 현지 맛집

너와나둘이 2019. 1. 11. 12:00


 타이페이 여행을 하시게 되면 반드시 들리는 근교 중 하나가 단수이일텐데요. 담수이에 볼거리가 많기때문에 이른 아침 출발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저도 이른 아침 허겁지겁 나와 단수이에 딱 도착하니, 너무 허기져서 본격적인 여행 전에 배를 채우려고 가는 길에 주변 음식점을 둘러보게 되었습니다. 그 음식점들 중에 현지인들이 많았던 'Haifeng Restaurant'에 우연히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이른 시간인데도 1층엔 사람이 꽉차있어서 2층으로 안내를 받았습니다.


※ 주소 (Google Map 기준)

 : No. 17, Zhongzheng Road, Tamsui District, New Taipei City, 대만 251

 : 251新北市淡水區中正路17號


<2층 내부>




 저희 일행은 창가쪽으로 자리를 했고, 꽉 차있던 1층에 비해 2층은 한산했지만, 시간이 좀 흐르자 사람이 점점 차더라구요. 주변 테이블을 보니 해산물 위주의 음식들이 있었습니다만, 저희는 볶음밥, 완탕, 그리고 곱창 튀김(?)을 시켰습니다. 볶음밥은 먹을만했고, 지인 추천으로 시킨 완탕은 너무 맹맛이라 거의 먹지 않았어요. 하지만!! 겉은 빠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한국에선 한 번도 먹어보지 못한 막창의 겉을 Crispy 하게 만든 음식은 정말 최고였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그 음식입니다. 대만에서 먹은 것 중에 가장 독특하면서 맛있었어요. 겉면을 구운 것 같은데, Crispy 하다는 단어 말고는 이 식감을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이 없네요. 정말 맛있었습니다. 따로 간도 필요없이 파에 한점 올려서 소금 찍어서 드시면 되요. 한국식으로 부산에서 순대 찍어먹는 막장이 있었으면 더 맛있게 먹었을 것 같네요.



※ Instagarm : Juhyeon_91

 놀러오세요, 맞팔해요 우리.